공부2018. 5. 1. 16:53





수능수학공부법 수학잘하는방법 꿀팁!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오르지 않는 수  학 점수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나요?


 






꼼수로는 절대 올리지 못하죠 , 그 중에서도 성적이 오를 수 있는 수능수학공부법을 알려드립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Just do it now! 이번 모의고사 결과로 효과를 확인하세요.



 


 

2017 에듀플렉스-에듀특공대 수상 학생의 수 학 개념 노트 사진)




1. 수  학 개념 노트 만들기


 





수학이란 과목은, 시험에서 어떤 문제를 만나도 자유자재로 식을 세울 수 있도록 머릿속에 개념을 탄탄히 다져놓는 것이 대단히, 가장, 진짜로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 개념 노트는 필수이지요. 수능수학공부법을 아는 학생이라면 거의 모두 실천하고 있답니다. 


개념 노트는

- 교과서에 있는 개념과 공식을 내가 기억하기 좋은, 나만의 이해 풀이방법으로 정리

- 자주 헷갈리는 부분, 주의해야 할 것들을 추가 메모


아주 간단하지만, 이 2개만 제대로 해 놓으면 초스피드 개념 복습용으로 시험 직전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심의 포인트!


 - 한 번 만든 개념 노트는 공식의 증명과 유도를 스스로 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


 



(2017 에듀플렉스-에듀특공대 수상 학생의 수기 사진)





2. 문제집은 연습장에 3번 반복하여 풀기


 





가장 크게 하는 실수가, 문제집의 모든 문제를 똑같이 3번씩 풀라는 말로 이해하는 것 입니다.

수학잘하는방법 수능수학공부법 꿀팁을 제공한 에듀플렉스가 제시하는 반복은 개념 공부가 끝난 뒤,

- 일단 한 번 문제를 풀어 봅니다. 문제는 연습장에 풀고, 책에는 답을 적지 않아야 해요. 채점을 하며 틀린 문제, 나중에 한 번 더 풀고 싶은 문제, 헷갈린 문제는 문제집 번호에 표시를 합니다.

- 두 번째, 문제집을 다시 반복할 때, 앞에서 표시한 문제만 다시 풉니다. 다시 풀어도 틀린 문제는 좀더 표시를 합니다. 

- 마지막 3번 째, 아시겠죠? 두 번 틀린 문제, 즉 표시가 2번 되어 있는 문제만 풉니다.


이렇게 3번을 반복하면 최소한의 시간으로 나의 부족한 부분만 보충하는 문제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시험 직전에는 표시가 되어 있는 문제만 빠르게 훑어보면 되겠죠? 

 



3. 시간을 재면서 문제 풀기


 



수능수학공부법을 위한 꿀팁 중 마지막,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 만으로 성적이 오른다는 사실! 

시간 활용을 하면 쉬운 문제는 빠르게 풀어내고, 어려운 문제를 풀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시간 활용에 능숙해지려면, 평소에 시간을 재면서 문제를 푸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일명 데드라인 효과라고도 하는데요, 시간에 맞춰 나의 집중력과 문제풀이 속도를 키울 수 있습니다.

15년간 꾸준한 자기주도학습법의 독보적 1위인 에듀플렉스에서 만들어 낸 시간활용법은



 






최종적으로는 1문제당 1분 30초 안에 풀 수 있어야 한다는 것, 꼭 잊지 말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적향상을 위한 수많은 수능수학공부법이 있다고 저마다 홍보하지만, 학생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과 습관을 터득하도록 이끌어주고 지도해주는 에듀플렉스를 추천합니다. 수많은 수포자들이 에듀플렉스에 등원해서 성적을 올린 사례가 많은 이유는, 에듀플렉스에서 학생의 공부스타일 분석부터 딱 맞는 학습방법까지 완벽하게 제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수학처럼 깊은 사고가 필요한 논리적 과목은 자신이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스스로 파악하는 능력이 중요한데요. 메타인지라고 하죠. 얼마 전 EBS에서도 다뤘던.. 에듀플렉스 만큼 이 메타인지를 활용하여 성적을 높여주는 곳은 없다고 합니다. 2014년에 TvN에 나온 것만 봐도 소문 만은 아닌 것 같으니, 학습법에 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에듀플렉스에 예약 문의하여 학습법 상담을 받으실 것을 추천 드려요. 


 







  




Posted by 알아야산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