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2018. 2. 25. 10:03



뮤지컬학과 꿈의 발판



무대 위에서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연기 중 하나인 Musical ! 


Musical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많은 학생들이 Musical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뮤지컬학과에 진학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에게 꿈의 발판을 마련해 주는 서울호서예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usical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연기 뿐만 아니라 노래와 춤 실력까지 겸비해야 하는데요. 서.울.호.서.예.전 뮤지컬학과에서는 Musical 배우로서 갖추어야 할 가창 능력을 키우기 위해 발성과 호흡 등을 체계적으로 훈련하며 성악과 실용 음악의 장점을 접목한 보컬 트레이닝을 통해 뮤지컬에 적합한 가창 능력을 갖도록 훈련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기수업과 더불어 현대무용, 발레 등 다양한 안무수업을 진행해 뮤지컬 배우로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게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연기 및 화술 지도 등의 실무 교육은 선우용녀를 비롯해 우창수, 박준후, 위명우 등 실력파 교수진들에게 1:1로 받을 수 있답니다.


   





아무래도 프로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무대에 많이 서 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에 뮤지컬학과는 재학 중 많은 학생들이 많은 무대에 참가해 경험과 경력을 쌓으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탄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기 때문에 실전 무대에서 긴장감 없이 극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실제로 뮤지컬학과 학생들은 2학년 4학기 동안 8개의 뮤지컬 및 연극 공연에 참여하게 되며 1학년 1학기부터는 매 학기 공연 기말작품을 대학로에서 발표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졸업작품의 경우에는 프로 작품과 똑같이 2주 이상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대학로에서 공연하기 때문에 경력과 함께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답니다.


 





특히 서울호서예전 뮤지컬학과는 전문학교 최초로 대학로에 극장을 개관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빨래, 혜화동파출소2, 우리집에 왜왔니, 라이어, 집으로 등 다양한 실전 공연 등을 통해 타 유명한 대학 출신들도 들어가기 어렵고, 정식 단원도 매번 뽑지 않는 서울시립극단에 서울호서예전 학생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에 통과해 배우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이밖에도 서울호서예전 재학생들로 창립된 극단 에이치프로젝트가 창립되어 연극 하이옌, 약속, 수상한 궁녀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연기대첩>이라는 대형 기획사와 연계한 오디션을 진행해 뮤지컬학과 학생들에게 데뷔 및 취업의 길을 제공해 주고 있는 서울호서예전!



  





Musical 배우의 꿈을 안고 뮤지컬학과의 진학을 희망하고 있다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과 함께 실력파 교수진, 그리고 다양한 무대 경험을 경험할 수 있는 서,울,호,서,예,전 뮤지컬학과에서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고 미래를 위한 커리어를 쌓아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알아야산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