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2018. 4. 1. 10:02




공연기획학과 선택이 중요


 






공연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관련된 분야에 진학하고자 희망할텐데요. 대학 전공 선택시 진로와 취업에 관한 부분을 걱정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공연기획학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서.예.전 공연기획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무위주의 수업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많은 공..연 제작 수업으로 전공들이 이루어져 학생들이 무대제작을 하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공,연예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에 두고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답니다.

 


 





공연 및 단편영화제작이 실무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학생들 스스로 시나리오를 작성하면서 무대 세팅, 극장 선택, 조명 설정 등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론을 통해서 배우는 것과 실무적으로 해보는 것은 확연한 차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호서예전은 학생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실무 위주로 커리큘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제 공연기획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교육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단계별 훈련 학습을 하며 각종 문화산업, 이벤트, 예술경영, 엔터테인먼트, 연예 매니지먼트, 스포츠행사까지도 관련분야로 확대된 교육을 실시합니다.


실제 프로팀에서의 기획참여 등 현장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공 연 기 획 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졸업생들은 실제 기획사를 창업해서 자신들만의 공.,연기획사를 운영하기도 한답니다.

 




<공연기획학과 학생들이 창립한 나봄컴퍼니와 유플레이컴퍼니 대학로  공  연 >




어느 학교보다 많은 제작수업이 있으며 모든 공..연기획을 듣는 학생들은 2년 4학기 동안 두 개 이상의 대학로 연극 및 뮤지컬  공  연  을  실제 기획하게 됩니다. 실제 연기예술계열에는 나봄 컴퍼니와 H프로젝트라는 공연기획사 및 U PLAY COMPANY가 있어 재학 중 졸업과 동시에 실제로 기획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이렇게 공연기획학과는 교수진과 함께 직접 작품을 만들어가면서 공  연  을 준비하게 됩니다. 실무를 위주로 배우며 현장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공  연 행사를 직접 연출하면서 학생들만을 위한 활동이 진행되어 실력을 표현하는데도 안성맞춤이랍니다.


 







공연기획과 졸업 후에는 공,,연연출가, 공''연기획자, 무대디자이너, 예술인, 시나리오 작가, 극작가 등의진로로 뻗어나갈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실무적인분야를 배우는 만큼 현장에 나가서 활용할 수 있는내용들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획사와의 산학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공연이나 단편영화를 직접 학생들이 제작하면서 노하우를 갖추고 현장에 나가기 때문에 적응력도 빠르고 전문가에게 수업을 받을 수 있어 실력이 더욱 향상되기 마련입니다. 실무위주의 수업으로 실력을 제대로 쌓을 수 있는 호`서`예`전 공연기획학과에서 꿈을 펼쳐 보시기를 바랍니다. 




'서울호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송연예과 폭 넓은 배움의 터  (0) 2018.04.01
실용음악과 꿈을위한선택  (0) 2018.03.30
작곡과 기초부터 탄탄하게  (0) 2018.03.29
연기과 꿈을 이루는곳  (0) 2018.03.29
호텔조리전문학교 꿈을 향해  (0) 2018.03.28
Posted by 알아야산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