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2018. 3. 11. 08:42

 

IT전문학교 미래가 열리는곳

 

 

 

 

 

 


 

로봇,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을 결합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우리의 삶 또한 변하고 있습니다. 그 흐름에 따라 IT 분야를 전문적으로 교육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IT전문학교 서.울.호.서에서도 시대적인 흐름에 맞게 산업체 연계 및 실무 교육을 통해 전문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도입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IT전문학교는 크게 소트프웨어개발 파트와 정보보안 파트로 나눠지게 됩니다.

 

 소프트웨어개발 :  IT응용과(컴퓨터공학) - 2년제 전문학사학위(전문대학위)
/ 3년제 학사학위(4년제학위)


 정보보안 :  1. 사이버해킹보안과(정보보호학) - 2년제 전문학사학위(전문대학위)
/ 3년제 학사학위(4년제학위)
2. 사이버수사과(정보보호학) - 3년제 학사학위(4년제학위) 단일 과정


 

 

 

 

 

 

우선 IT응용과에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웹/앱 개발 전공이 있는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공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전공으로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으며 웹/앱 개발은 현재 가장 많은 취업처가 있는 전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T응용과에서는 기본적으로 3개 이상의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기술 이력서를 만들기 때문에 21년간 취업률 100%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년 70여명씩 15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세대, 고대, 포항공대, 한양대, 성균관대 등 명문대 편입 혹은 대학원 진학까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3년제 과정은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 및 대학교 학사편입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IT응용과에서는 모바일 앱 개발자, 컴퓨터 시스템 운영자, 전산직 공무원,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운영자, 빅데이터 분석가 등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사이버해킹보안과에서는 어떤 것들을 배우게 될까요?

IT전문학교 사이버해킹보안과에서는 사이버해킹 공격(모의해킹, 보안컨설팅), 사이버해킹 방어(시스템, 네트워크 보안), 사이버해킹 분석(디지털 포렌식), 사이버해킹 무기개발(악성코드)로 이루어진 4개 전공과 함께 IoT융합보안이라는 복합적인 전공이 하나 더 있는데요.

 

 

 

 


 

특히 IT전문학교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전공별 정보보안 시설(사이버해킹 훈련센터, 사이버 포렌식 센터, 종합보안 관제센터, 융합기술 보안 연구소) 및 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는 학교입니다.

취업률 100%을 자랑하는 동시에 국가기관인 사이버경찰청, 공군 및 해군 정보보호장교와 정보보호부사관으로 임관하고 있으며, 대기업인 삼성SDS, SK인포섹, CJ올리브네트웍스, 안랩, IBM, NHN(네이버), 씨티은행 등으로 취업하고 있을 뿐 아니라, 국내 굴지의 정보보안회사인 펜타시큐리티, A3 시큐리티, 이글루시큐리티, 하우리 등등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문학교임에도 이렇듯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서울호서 사이버해킹보안과가 국내 최대 정보보안전문가들로 구성된 동문회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이버해킹보안과는 국내 최초로 정보보안 관련으로 만들어진 학과로 20여년 가까이 운영되면서 서울호서전문학교 출신 학생들이 국내 대부분의 정보보안 계통에 진출해 있는데요. 이러한 동문회 선배들의 지원으로 좋은 취업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취업 뿐 아니라 고대, 성균관대, 한양대, 동국대, 세종대 등 명문대학으로 진학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사이버수사과는 사이버해킹보안과의 사이버해킹 분석(디지털 포렌식) 전공이 학과로 분과되어 나온 학과로, 점차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사이버수사대(경찰) 및 각 대기업의 보안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학과 실습을 위해 사이버포렌식(증거분석) 센터, 사이버범죄 시뮬레이션 센터가 개설되었으며 포렌식 관련 각종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미국 FBI 사이버 수사팀장이 IT전문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국내 1호 사이버 수사관도 교수님으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서울호서 사이버수사과는 여러 기관으로부터 사이버 증거분석 의뢰까지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경찰(사이버수사대), 군인(정보보호장교, 정보보호부사관), 국정원, 대기업 정보보안분석 전문가 등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이버수사대의 경우 일반 경찰공무원 시험과 다르게 매우 낮은 경쟁률로 경찰이 될 수 있는데요. 사이버수사대의 경쟁률이 평균 10:1(일반 경찰 공무원의 경우 50:1의 경쟁률)이라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자격을 잘 갖춘 상태로 지원하게 된다면 2:1이라는 낮은 경쟁률로 합격이 가능합니다!

 
 

 

 

 

미래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IT 취업!

무엇보다 취업난으로 힘든 요즘, 자격증은 기본이고 학기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인턴쉽, 산학 프로젝트, 실전면접 트레이닝 등으로 취업을 위한 실무 프로젝트 기술 이력서를 보유하고 졸업 후 전공 관련 직업으로 100% 취업이 가능한 서,,울,,호,,서 IT전문학교에서 미래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알아야산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