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2016. 12. 21. 01:51

 

 

 

 

 

 

 

콜라비라고 아시나요 ?

이름이 참 독특하죠 ^^

요즘은 많이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아실 겁니다.

그런데 아직도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 거구요 ~

저는 약 5년 전에 재래시장에서 이 녀석을 보았답니다.

 

 

 

 

 

 

네 ~ 이 아이가 콜라비 입니다.

처음에는 작은 적색 양배추인가? 싶어서

아니면 적색 양파인가 ?

적색 무우인가 ? ㅋㅋㅋ

강화도에 가면 순무 많이 나오잖아요 ㅎㅎ

 

별 생각을 다 했더랍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물어보니

콜라비라고 하더라구요 ~~

 

 

 

 

 

 

예? 콜라 ? 

이름이 마치 탄산음료 같기도 하고

그래서 한번 들으면 머리에 싹 꽂히죠 ㅋㅋ

 

저는 궁금하면 못 참아요 ~

바로 답을 듣거나

뭔지 알아야 직성이 풀린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 보니

 

 

 

 

 

 

 

 

 

콜라비 kohlrabi'의 'kohl'은

양배추를 뜻하는 독일어에서 유래하였고,

 'rabi'는 순무를 뜻하는 말에서

유래하여 두 단어가 합쳐짐

 

이렇게 나오더군요.. 그러니까

양배추 + 순무가 섞인 종이라는 거죠

 

 

 

 

 

이 녀석도 두 종류가 있다네요 ~

자색과 흰색 종류요 ~~

 

그런데 둘다 자르면 속은 흰색이랍니다.

가끔 구내 식당에 반찬으로 콜라비가 나와요 ~

 

맛은 무우 맛에 더 가깝구요 ~

무우보다 조금 더 아삭하고

씹힐 때 조금 더 이빨에 힘이 들어가는 강도이죠 ~

맛은 담백한 편입니다.

무우처럼 알싸한 맛은 덜합니다.

매운 맛이 덜하다는 거죠 ~

 

그래서 무우의 매운 맛이 싫은 분은

대용으로 드셔도 될 거 같구

콜라비를 김치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영양성분은 비타민 C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사과보다 10배 많이 들었다네요.

무기질도 많이 들어 있구요,

요리하거나 일일이 깍아 먹기 귀찬은 분에게는

콜라비즙을 판매하는 곳도 많더라구요.

 

 

관심 있는 분들은 드시고

건강에 도움 받으시면 좋겠네요

어디까지나 식품이니

어디에 좋더라 하는 것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증세마다 다를 수 있고 하니

너무 그런 정보에만 의존하지는 마시구요.

 

 

그래도 가끔은 식품이 약보다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식품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고친다는 말이 있잖아요.

 

제 지인도 약으로 안되는 건데

아로니아 먹고서 몸이 따뜻해지고

건강해진 경우가 있으니까요.

 

 

 

 

 

 

 

 

 

 

Posted by 알아야산다구